효심이네 각자도생 드라마는 <진짜가 나타났다> 드라마의 후속작으로 총 5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효심이네 각자도생 출연진 몇 부작 등장인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정보
● 방송정보 : KBS2 토, 일 / 20:05~21:25
● 방송기간 : 2023년 9월 16일 ~ 2024년 3월 3일 (예정)
● 방송횟수 : 50부작
● 연출 : 김형일
● 극본 : 조정선
● 효심이네 각자도생 출연진 : 유이, 하준, 고주원 외
● 스트리밍 : 웨이브
2. 줄거리
효심이네 각자도생은 가족을 위해 본인의 삶을 평생 헌신해 온 셋째 딸 효심이가 가족을 벗어나, 주체적인 삶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유이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3. 효심이네 각자도생 출연진
이효심(유이)
TS 피트니스의 트레이너로 털털한 성격을 갖고 있다. 9살 때 교사였던 아버지가 집을 나가 실질적인 가장의 역할을 맡고 있다.
항상 '나'를 희생하며 가족을 우선시했던 효심이 앞에 강태호 회원이 등장한다. 까칠한 성격의 소유자인 강태호의 등장으로 효심이의 삶이 변화되기 시작한다.
강태호(하준)
재벌그룹 기획실장
할아버지가 대한민국 대기업인 태산그룹을 만들었다. 아버지 또한 태산그룹 경영에 참여하고 있었다. 태산그룹의 후계자는 자신이 아닌 경영교육을 받은 사촌 형, 강태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태호는 미국에서 교수가 되려고 했다.
하지만 3년 전 벌어진 일이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부모님은 대관령 추락사고로 돌아가셨고, 며칠 뒤 할머니가 실종됐다. 테호는 할머니가 치매를 앓고 있기 때문에 집을 나갔다는 게 이해되지 않았다.
할머니는 3년 만에 전화로 의미심장한 말을 남기셨다. 태호는 할머니가 어디 계신지 찾고, 진실을 알아내야겠다고 마음먹는다. 이 때문에 태산 그룹에 들어가게 되고, 회사 근처 피트니스를 끊었는데 담당 트레이너인 효심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
강태민(고주원)
태산그룹의 후계자
청탁과 뇌물공여 혐의로 태산그룹의 현재 회장인 아버지 강진범을 대신해 대표로 1년간 복역했다가 세상에 나온다. 출소하던 날 태호가 캘리포니아에서 한국으로 귀국했다는 말을 듣고 불쾌감을 느낀다.
자신은 옥살이할 동안 누구는 학위를 따며 편안한 생활을 했다는 생각을 한다. 회사에서 작은 아버지의 공을 크게 여기는 주주들로 인해 태호를 이인자로 여길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옥살이를 하다가 나온 태민은 일상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트레이너인 효심에게 연락한다. 하지만 지난 3년 동안 태민이 운동하던 시간에 다른 회원이 들어갔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태민이 티를 내지는 않았지만 효심은 태민이 좋아하는 여자이다.
이선순(윤미라)
효심이 엄마
의천시장에서 잘 나가는 쌀집 딸이었다. 선순의 어머니는 쌀집으로 쌀을 사러 온 시어머니의 아들에게 선순을 시집보내기로 한다. 선순은 남편의 잘생긴 외모에 남편을 사랑했지만 남편은 선순을 사랑했는지 의문이다.
남편이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았고, 선순은 4남매를 키우기 위해 식당, 청소, 파출부 일까지 하며 돈을 벌었다. 하지만 부잣집 딸이었던 선순에게 그러한 일들은 적성에 맞지 않았고, 세상도 선순에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선순은 이러한 집안 환경에서 자란 탓에 일찍 철이 든 효심에게 의지하여 살고 있다.
이효성(남성진)
효심이 첫째 오빠
태산그룹에서 일을 하지만 돈문제로 인해 아내에게 들볶인다. 회사에서는 강태호 밑에서 일하게 되고 알력다툼에 휘말리게 된다.
이효준(설정환)
효심의 둘째 오빠, 고시생
어렸을 때부터 다재다능했고 공부를 잘했다. 아버지가 집을 나가신 후 어머니는 효준이 변호사가 돼야 한다고 계속 말씀하셨다. 로스쿨 시험은 단번에 합격했지만 변호사 시험에 4번이나 떨어진다.
평생 원하던 것을 쉽게 쟁취할 수 있었는데, 인생에 역경이 찾아온다. 그러던 중 고시원 옆방에 정미림이 이사 온다.
이효도(김도연)
효심의 남동생
부자가 되는 꿈을 꾸는 집안의 골칫덩어리이다. 겉멋이 들어 있고 실속이 없다. 부자가 되기 위해 이것저것 해보며 바쁘게 움직이지만 대형사고를 치게 된다. 그러던 중 강태희와 계속 엮인다.
4. 인물관계도